잡글

컨커러스 블레이드 주관적인 TOP3 무기군 및 가성비 병종

Phozn 2020. 4. 26. 16:35
728x90
반응형

최근 부분유료화 형태로 스팀에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컨커러스 블레이드를 100렙 정도 찍으면서 느낀 상위권이라 생각되는 무기군들과 가성비가 좋다고 느낀 병종들을 적어봅니다.

 

 

<무기군>

 

1. 화승총

 

강력한 헤드 데미지와 소이탄, 하늘의 천둥등의 진형 파괴능력, 상대 장수와 마주쳤을 때 평타 - 유산탄 콤보로 순간 버스트 능력도 탁월해서 병력들의 전투력이 높은 게임들일수록 쉽게 상대 장수를 노릴 수 없다보니 긴 장창같은 느낌으로 상대를 압박가능한 화승총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원거리딜러라 몸이 약한편이고 사거리가 다른 원거리에 비해선 짧기 때문에 딜에 치중한 스킬셋의 경우엔 생존난이도가 조금 높다고 생각됩니다.

 

2. 해머

 

현재 게임 내 유일한 타격계 베이스의 무기군이라 방패병들을 효율적으로 타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 생각되며 그 외에도 스킬구성들이 전부 진형파괴가 준수해서 라인배틀에 유용하다는 점, 그리고 영웅을 납치할 수 있는 강력한 제압기가 존재한다는게 소규모 교전에선 굉장히 좋은편이라 강력한 무기군이라 생각됩니다.

 

단점은 역시나 원거리 대응능력이 최악수준이라 원거리에 너무 취약하다는게 유일한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3. 도순

 

도순은 탁월한 방어력(만리 질주, 강산 평정, 천근추)을 바탕으로 뛰어난 생존 건곤일척(방패 던지기)를 통한 장수 추격 및 견제능력과 천근추를 통한 뛰어난 진형파괴가 존재해서 상위권 무기군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이라면 병력제거능력이 다른 무기군들에 비해 뒤쳐진다 정도라고 생각되는데 물량 싸움이거나 고레벨 병종들을 상대할 때엔 애초에 장수혼자 뭘 하기 힘들어서 치명적인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병종들>

 

1. 청서 창병

 

2성 짜리 유닛이지만 바리케이드를 가지고 있고 데미지도 준수해서 대표적으로 현 시즌 최고의 가성비 유닛인 팔레르모 의 돌격을 카운터치거나 방패라인 뒤에서 활용하기 좋아서 개인적으론 모든 상황에 무난하게 쓰기 좋아서 제일 가성비로는 좋지 않나 싶습니다.

 

2. 팔레르모 검방패병

 

말이 필요없는 수준의 준수한 돌격병.

일단 군비가 굉장히 싸기 떄문에 부담없이 쓸 수 있고 척가군, 유가 창병, 몰타 검방 시종등의 돌격계열 동급 상대로는 거의 무조건 이겨주는 카드인데다 충돌을 활용한 순간 버스트능력도 좋아 제압되거나 갇힌 장수들을 처리하는데도 매우 효율적입니다.

 

다만 결국 돌격형 유닛이라 창병들에 매우 취약한편이라 슬슬 풀리고 있는 3~4성 방패, 창병 라인을 이루는 베네치아 도심 창병이나 스위스 할버드병, 혹은 2성이지만 청서 창병들로 라인이 세워진 곳에서의 라인배틀에는 취약해서 검방패 특유의 한계는 존재해서 2위를 줬습니다.

 

3. 청원 화승총영

 

2.5성의 화승총 유닛인데 화승총답게 일제사격 시 장수도 원킬내는 강력한 화력을 가지고 있고 싼 군비덕에 부담없이 쓸 수 있습니다.

 

대신 굉장히 짧은 사거리, 물몸, 낮은 공격 정확도등이 단점이라서 이 모든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선 창병마냥 라인배틀 싸움에 써줘야 됩니다만 가격이 싸고 화력이 훌륭해서 의외로 치명적인 단점들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