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데스티니 가디언즈 무료버전 체험 후기

Phozn 2019. 10. 7. 21:50
728x90
반응형

배틀넷 시절엔 레이드 컨텐츠의 방식을 알차게 즐기기엔 주변에서 딱히 할 사람들이 없었어서 흘려보냈었던 게임이었는데 이번에 스팀 이전과 함께 무료로 풀린 1년차 컨텐츠들을 같이 할 사람들이 모여서 즐겨봤습니다.

 

일단 첫 인상은 신생게임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게임 진행이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마친 뒤 짧은 튜토리얼을 진행하고나면 마을에 해당하는 탑으로 이동되는데 이 순간부터 초심자로써 뭐부터 하면 좋은지 뭘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전무한 수준입니다. 오히려 엔드 컨텐츠라인에 있는 PVP 컨텐츠들을 먼저 소개해주면서 유도하는 구조라 황당했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과거와 바뀐 현재의 정보를 조금씩 얻어가면서 게임을 진행해서 엔드 컨텐츠의 시작점에 도달해서 경이 무기 습득 퀘스트, PVP, 리바이어던 레이드 까지 체험해본 결과는 확실한 데가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오시리의 저주나 전쟁지능보다 포세이큰이 더 많은 비중의 컨텐츠를 담고 있는 만큼 오히려 포세이큰을 무료로 제공하고 오시리스나 전쟁지능을 소소한 DLC로 판매하면서 흥행카드가 되준 포세이큰 DLC의 핵심 재미를 풀고 새 DLC인 새도우킵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켜서 새도우킵을 잘 완성시켜 판매수익을 노리는 쪽이 더 좋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