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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가장 비주류로 꼽히는 무기군하면 수렵피리를 빼놓을 수가 없죠.
최신작인 월드 시리즈에서는 DLC인 아이스 본으로 넘어오면서 피리의 성능이 대폭 개선되어 전작들에 비해 굉장한 성능 향상을 보여주면서 꽤나 강해진 편으로 간간히 선호도 최하위를 탈출하는 모습도 보여줬었습니다.
그리고 3월 말 스위치로 나올 라이즈에서는 데모 버전의 사양을 통해 추정컨대 월드 시절보다 더 간편해지면서도 강력한 피리로 탈바꿈한듯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라이즈에서 액션 쾌감 피리로 변모하기 전에 기존 작품들에서의 무기이면서도 무기 같지 않기도 했던 별의별 다양한 옵션들을 가진 수렵 피리의 과거가 궁금해져서 간략하게 찾아봤습니다.
*수렵피리의 전체 시리즈별 자세한 변경점을 적은 글이 아니며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MH2~2G
- 좌우 올려치기, 콕 찌르기 3연타, 내려찍기
- 연주 모드로 들어가서 자세별 음색 연주를 통한 버프
MH3rd~MH3G
- 좌우 올려치기 -> 좌 올려치기 + 발도 공격으로 변경됨
- 콕 찌르기 -> 우 올려치기 + 콕 찌르기로 변경됨
- 내려찍기에서 올려 치기 + 내려찍기 파생으로 변경됨
- 공격에 음색이 묻어 나오면서 연주와 음색이 분리됨
MH4~MH4G
- 결합되어 있던 액션들(좌 올려치기+발도, 우 올려치기+콕 찌르기)이 중립 공격과 방향 입력 공격으로 분리됨
- 연음 공격을 통한 빠른 음색 쌓기가 가능해짐
- 재연주를 통한 버프 강화 가능
MHX~XX
- 수렵 기술과 수렵 스타일의 등장으로 다양한 기술 및 과거의 연계 등을 고를 수 있게 됨
- 중음색이라는 적을 타격 시 음색이 강화되어 강화된 음색들로 연주 시 전의 연주를 같이 연주해주는 편의 기능 추가
MHW~MHW:IB
- 곡들을 최대 3곡까지 저장해서 원할 때 원하는 연주가 가능해짐
- 일명 돌돌이라 불리는 향음 공격과 향음 악보로 사용 가능한 향주파의 추가로 수면참이 강력해짐
- 자기강화 연주에 공격UP성능 추가, 버프들을 재연주 시 버프 지속시간 연장 가능
MH RISE(?)
- 좌 우 공격, 양 버튼 공격들이 3연타, 2연타 형태로 변경됨
- 향음 공격이 필살기 형태로 변경됨
- 연주 모션이 1개로 통일됐으며 3색음을 모으면 3음연주라는 강력한 공격 가능
- 연주 모션이 회피 성능이 있는 구르기(?)부터 시작됨
- 라이즈의 핵심 기술인 벌레철사를 통한 다양한 파생 기술이 추가됨
- 더 이상 음색을 모아 연주할 필요 없이 모이기만 하면 자동으로 연주 효과를 누림
각 시리즈별로 연주의 성능 변화, 자체 무기의 성능, 추가된 신 기술들, 솔플 및 파티플 성능 등등 다양한 부분들이 더 많지만 제가 적당히 알아낸 부분에 한에서 모션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수렵피리의 전투 방식과 연주가 서로 묘하게 동 떨어져서 계속 수렵피리라는 무기군을 괴롭혀 왔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번 라이즈 데모에서 보여준 변경점들을 통해 봤을 때 드디어 연주와 전투가 하나로 합쳐져서 누구나 해볼 만한 무기군이 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작품 내에 유이한 둔기 무기류인 만큼 이번작에서는 수렵피리가 활약하는 모습들을 많이 구경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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