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이곳저곳에서 들었던 재미있을 것 같은 게임 컨셉들

Phozn 2017. 5. 6. 23:51
728x90
반응형

1. 바다를 배경으로 한 몬스터 헌팅 게임


 몬스터 헌터의 유사작들이 종종 보이던 때, 어떤 게임기사에 달려있던 덧글로 봤던 컨셉.

바다를 배경으로 배 타고 나가서 거대 괴물 상대로 작살을 던지고 올라탄다던가 그물을 던져 움직임을 봉한다던가 식으로 

배와 몬스터의 몸체 위에서 혈전을 펼치는 형태로 바다컨셉의 몬스터 헌팅 게임이 나온다면 왠지 엄청 재밌을 것 같았습니다.


 이미 헌팅류 게임은 '몬스터 헌터'의 반 독점같은 느낌이라 지상보다 해상 혹은 상공을 중점으로 한 헌팅액션류 게임이 언젠가 등장하진 않을까? 라는 생각도 종종 들었었는데 그런 컨셉은 아니지만 '던틀리스' 라고 하는 카툰풍 그래픽의 온라인 헌팅 게임이 새로 개발중이라는 소식은 흥미롭더군요. 과연 얼마나 액션의 퀄리티가 높을지 그리고 반복적인 사냥이 강요될 수 밖에 없는 헌팅류 게임을 어떻게 온라인으로 잘 다듬어서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2. 1인칭 로그라이크 협동형 액션RPG


 엘더스크롤 같이 분위기 좋은 배경에 1인칭 고정시점의 던전 탐사가 주 컨텐츠인 협동 액션RPG 스타일로 DND 느낌이 묻어나는 RPG게임이 나온다면 재밌지 않을까 예전에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스팀을 보면 '워해머 : 버민타이드' 나  얼리 엑세스의 '킹스 앤 히어로즈' 같이 이미 이런 류 게임들이 판매중인 걸 알게 됐습니다만 아쉽게도 1인칭이라지만 너무 어색한 액션, 어설픈 컨텐츠등이 눈에 거슬려서 정말 흥미있는 방식의 게임들이지만, 로그라이크 요소가 있는 것과 더불어 더 매력적으로 잘 완성된 게임이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3. 중세배경의 배틀로얄 게임


 좀비 서바이벌류 게임들이 유행할 때나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배틀로얄류 게임들, 마운트 앤 블레이드같은 중세 대결게임들을 구경하거나 하다보면 종종 유저들간에 언급되는 컨셉이죠. 현대 총기류를 기반으로한 배틀로얄들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순식간에 상대가 모르는 먼 곳에서 빠르게 처리하거나 치열한 에임싸움등이 가져다주는 짜릿함과 긴장감이라면 중세기반의 배틀로얄이 나온다면 근거리와 원거리 간의 거리간 상성 싸움과 그걸 극복하는 컨트롤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텐데 그런 점에서 현대전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지 않을까요?


특히나 중세로 거슬러 올라가면 방패를 통해 원거리를 일정수준 차단이 가능할테고, 집 지붕등에서 낙하하며 덮치는 단검을 이용한 파쿠르액션등이 더해진다면 재미있으면서 다양한 형태의 혈투를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중세배경의 배틀게임들은 종종 나오고 있는 중이니 누가 이 두 장르를 합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을까?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