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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3 1.13 패치 이후로 보이는 여러 조합들 중에 제가 생각하는 재미있고 좋아보이는 조합을 몇 가지 적어봅니다.
1. 대방패 직검
1. 대방패 직검
사실 대방패 직검은 재미있기보다는 성능상 좋은 조합입니다만 기본적으로 안전한 수비능력을 기반으로 상대방의 심리에 철저히 맞춰 싸운다는 점이 주관적으로 재밌다 생각되서 넣었습니다.
전투 방식은 대방패로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스태미너 교환에서 이득을 가져가고 그걸 바탕으로 구르기 캐치를 하는 형태로 때리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유도한 뒤 사거리 끝에서 상대의 견제를 쳐내는 방식의 극도의 니가와긴 하지만 최근들어 속성무기, 마법계열, 관통계열 무기등이 쓸만해졌기에 순수 밀리계열 무기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니가와운영이 힘들어 졌으며 또한 최근 무기들의 최상위였던 다크소드가 너프되면서 어느정도 성능도 다른 조합과 겨뤄 볼 만큼은 내려온 조합이라 생각됩니다.
2. 용수 소형방패 + 데몬의 손톱 + 주술
이번 DLC에서 추가된 방패인 용수방패는 전기를 활용시 횡방향으로 길게 불을 뿜는데 이게 상대의 접근 저지에 탁월하고 렉 상황에서도 판정이 자주 깔리는 형태가되어 상대를 붙잡는 편이라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 컨셉 중 주술계열의 컨셉에 매우 강력한 견제수단이 되어 줍니다.
더불어 데몬손톱이 안정적인 공격이 가능한 곡검이라 약공격 히트시 이어지는 주술 콤보도 가능한 점이 PVP에서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3. 고리기사의 창
이번 패치로 인해 창의 유도능력 버프로 공격이 조금 더 편해지면서 창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해롭던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 됐으며 고리기사의 창의 경우에는 DLC무기 답게 화려한 전기를 가지고 있는데 전기의 활용성이 좋은 편이여서 PVP나 PVE 모두 종종 사용할만큼 훌륭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창의 유도능력 버프로 공격이 조금 더 편해지면서 창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해롭던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 됐으며 고리기사의 창의 경우에는 DLC무기 답게 화려한 전기를 가지고 있는데 전기의 활용성이 좋은 편이여서 PVP나 PVE 모두 종종 사용할만큼 훌륭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긴 무기류 이기 때문에 몬스터를 상대할 때나, PVP에서 유저를 상대할 때 모두 견제하기가 쉽다는게 매우 큰 강점이죠.
4. 레도의 대형 해머
흔한 대형해머군의 모션을 가진 무기이지만, 엄청난 근력 요구치가 한손 운용에 요구되는 만큼 보정치도 뛰어난 편이여서 약 공격 한 방에 몹과 유저 가릴것 없이 체력의 절반 가량을 날려버릴 정도로 강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4. 레도의 대형 해머
흔한 대형해머군의 모션을 가진 무기이지만, 엄청난 근력 요구치가 한손 운용에 요구되는 만큼 보정치도 뛰어난 편이여서 약 공격 한 방에 몹과 유저 가릴것 없이 체력의 절반 가량을 날려버릴 정도로 강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거기에다가 광역으로 주변을 쓸어담는 전기와 더해지는 공격력 버프까지 있어 정말 한 방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무기입니다.
5. 녹슨 낫
흔히들 대형무기류나 대방패 전술에 대한 대처 공략으로 사용하던 퀵스텝류 무기와 방관 무기의 특징을 둘 다 가진 무기로 공격모션이나 전기는 그냥 흔한 단검이어서 모션이 특별한 건 없으나 단검류 중 흔치 않은 고화력이라는게 장점이라 암월 인첸등을 사용하고 때려대는 검은 낫의 데미지는 도끼류 못지 않은 데미지를 뿜어냅니다.
6. 메이스류
중후,예리변질의 상향에 힘입어 체력을 투자해 중갑을 입는 경우가 늘어난 편이라 타격계 무기인 메이스의 효율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변질변경으로 인한 데미지 상승 + 중갑을 공략할 일이 많아짐 이라는 두 요소 덕에 예전보단 써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메이스의 기본 공격속도는 그리 빠른편이 아니지만 과거 패치로 공격시 전진성이 많이 상향되서 생각보다 리치는 긴편이라 상대가 공격을 흘릴시 때리기 용이하며 두손으로 들시 강인도 활용이 가능해 소형무기군과 맞딜이 가능해 의외로 쓸만합니다.
7. 너클류
너클류는 짧은 사거리, 미묘한 단타 데미지, 강인도 판정 때문에 패링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거의 사용되지않는 편이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스태미너 감소능력이 올랐고, 히트 연계가 수월해져서 생각보다 재미있는 무기군입니다. 참기 전기를 활용하는 경우나 공격전기를 활용하는 경우 모두 순간적으로 큰 데미지를 뽑아낼 기회가 존재해서 거리 싸움이 열약한 무기군이긴 하지만 때리는 맛이 굉장히 재미있는 무기군입니다.
8. 고리의 쌍특대검
DLC2 발매 당시 매직리치 판정이 존재해서 굉장히 느린 무기지만 매직리치+특대류 데미지로 내는 콤보로 생각보다 고성능 무기였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빠르게 너프를 당하면서 이제는 살짝 예능형 무기류에 가까워졌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한 방 데미지와 공격에 딜레이를 줘서 낚시를 성공시켰을 시 데미지는 막강한 편이라 다크소울3에서 화려함과 강력한 데미지 두 요소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멋진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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