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리프트에서는 모바일 버전에 맞게 대부분의 스킬들이 성능이 변경되었는데, 그중 단순 수치 변경이 아닌 기능면에서 변경된 스킬들이 보이길래 흥미로워서 보이는 대로 찾아봤습니다.
가렌
용기(W) - 보호막 대신 과거의 데미지 감소 효과
심판(E) - 공격 속도 계수 삭제, 외각 부분에 치명타 판정
바이
찌그러트리기(패시브) - 폭발 보호막(W) 간의 위치가 변경됐고 기존 패시브였던 폭발 보호막이 스택형 액티브 스킬로 변경됨
애쉬
궁사의 집중(Q) - 최대 스택이 6으로 증가, 기본 2스택까지 자동으로 축적됨
소라카
별부름(Q) - 아군을 3회 회복 시 별부름이 강화되어 범위와 피해량 증가
잔나
서풍(W) - 기본공격에 추가 마법피해 패시브 추가
애니
붕괴(Q) - 타게팅에서 논타겟으로 변경 됨
미포
한 발에 두 놈(Q) - 타게팅에서 논타겟으로 변경됨
아칼리
오연투척검(Q) - 본판에서 초반 단계 견제 너프를 위해 2회 -> 1회로 바꾸기 위해 하향되었던 기력 소모량이 95로 1레벨부터 2회 사용 가능
트위스티드 페이트
속임수 덱(E) - 패시브였던 공격 속도 증가가 액티브로 변경됨
피즈
심해석 삼지창(패시브) - [영리한 사냥꾼] 미니언 통과 및 대미지 감소에서 본편의 심해석 삼지창의 패시브로 교체됨
자르반
데마시아의 깃발(E) - 기본 이동속도 증가 패시브 추가됨
쉬바나
용족의 분노(패시브) - 용이 가져다주는 방/마방, 분노 증가 대신 각 용 별로 스킬 Q, W, E, R 강화
리 신
방호(W) - 기본 논타겟으로 변경됨
아무무
슬픈 미라의 저주(R) - 속박 및 무장해제 효과에서 기절로 변경됨
제드
살아있는 그림자(W) - 거리 조절 불가
여기까지 게임 내에서 제가 발견한 스킬들의 기능적 변경점을 가진 챔피언들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내 모든 부분들이 모바일화 되어있어서 하나부터 열가지 다 차이가 있는만큼 스킬들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이외에도 제가 발견하지 못하고 놓친 스킬 변경점을 가진 다른 영웅들도 있을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들이 기존에 비해 좋아졌다거나 나빠졌다거나 생각이 드는 부분들이 여럿 있는데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밸런스를 개편한 만큼 라이엇이 모바일에 맞춰 효율적으로 변경한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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