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포켓몬 유나이트 지닌물건 강화 순서 추천

Phozn 2021. 10. 25. 14:37
728x90
반응형

포켓몬 유나이트의 특성 및 장비 시스템에 해당하는 지닌 물건들의 가성비를 고려한 강화 순서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순위의 기준은 범용성을 중점으로 측정했기에 포켓몬 별 효율은 편차가 클 수 있으므로 본인이 주로 하는 포켓몬들의 특성이 뚜렷하다면 연관 도구부터 강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순위 : 도움배리어

30LV 기준 최대 체력 +600, 궁극기 사용 시 자신과 근처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제공.

 

기본적으로 최대 체력을 꽤나 올려주는 덕분에 초반 안정성도 올라가고, 상대 포켓몬들의 집중 공격을 버틸 때나 상대의 데미지를 무시하고 골 서포터를 활용하는데도 유용한 운영 상 준 필수 도구입니다.

 


2순위 : 골서포터

 

30LV 기준 최대 체력 +450, 골을 넣을 때 최대 HP 10% 만큼 실드가 생성되고 지속되는 동안은 골 방해 불가.

 

이 게임의 핵심인 골을 넣는데 중점된 체력 아이템으로 특징이 최대 체력을 기준으로 하기에 주로 탱커나 기동성이 좋은 딜러들을 활용해서 빈틈에 골을 넣는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1.2.1.8 패치 기준)

상단에 존재하는 로토무가 좋아지고, 하단의 갈가부기가 나빠지면서 오브젝트 싸움이 지속될수록 반대 오브젝트를 빠르게 습득 후 골 넣기가 더 효율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는 데다 서로 간 실력이 비등할 경우 썬더를 먹기 쉽지 않다 보니 그전까지 넣은 골 포인트로 승부가 결정되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 만큼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후 패치로 팀 간 경험치 격차를 다시 크게 벌릴 수 있는 상황이 온다면 기용률이 떨어질 수 있겠지만 이런 식으로 경험치 격차가 운영상 메꿔질 수 있는 흐름으로 간다면 계속 주요 도구로 선택받을 것 같습니다.

 

3순위 : 기합의머리띠

 

30LV 기준 방어력 +30, 특공 방어력 +30, 체력이 25%이하로 내려갔을 때 3초간 매 초 잃은 체력의 14%씩 회복.

 

체력 아이템인 도움배리어나 골서포터와 같이 사용할 때 효율이 극대화 되는 방어아이템으로 초중반 킬각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데 큰 도움이 되어주는 도구로 주로 탱커나 서포터 포켓몬일 경우 채택 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지속딜을 기반으로 근접 싸움을 하는 딜러 포켓몬들 몇몇도 사용시 꽤나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4순위 : 힘의머리띠, 구애안경

 

힘의머리띠 : 30LV 기준 공격력 +15, 공격속도 +7.5%, 기본 공격시 남은 체력의 3%만큼 추가 데미지를 준다(야생 포켓몬 포함).

 

구애안경 : 30LV 기준 특수공격력 +39, 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가할 시 (60 + 40%특수공격력) 만큼 추가데미지를 준다.

단 한 명에게만 적용(쿨다운 8초).

 

가장 보편적인 공격, 특공형 포켓몬 별 공격보조 도구들입니다.

힘의머리띠의 경우 추가데미지가 야생 포켓몬들을 잡을때도 효과적이고, 이상해꽃처럼 3타에 CC가 달린 포켓몬들에게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되주는 만큼 특공기반이나 스킬기반의 탱커 포켓몬들이라도 드는게 괜찮은 경우도 있습니다.

 

구애안경은 스킬로 딜을 중점 하는 포켓몬들에게 필수적인 데미지증폭 도구인만큼 특공 포켓몬들을 주로 하신다면 고민 없이 강화 추천드립니다.

5순위 : 예리한 손톱, 초점렌즈, 박식안경, 맹공덤벨 등

 

에리한 손톱 : 30LV 기준 공격력 +15, 치명타 확률 +2.1%,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에 (20 + 50%공격력)만큼 추가데미지를 가하며 근접 포켓몬이 사용 시 2초간 감속효과 부여(쿨다운2초)

 

초점렌즈 : 30LV 기준 치명타 확률 +6%, 치명타데미지 +12%,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터졌을 시 공격력의 75%만큼 추가 데미지를 가한다(쿨다운1초).

 

박식안경 : 30LV 기준 특수 공격력 +39, 특수 공격력 +7% 증가.

 

맹공덤벨 : 30LV 기준 공격력 +18, 골을 넣을때 마다 12씩 공격력 증가(최대 6스택).

 

 

손톱은 스킬을 자주쓰는 공격 포켓몬 (예: 앱솔) 같은 포켓몬에 효과적이고, 렌즈는 치명타 확률이 높은 포켓몬들 (예: 에이스번, 리자몽), 박식안경은 구애안경에 더해 극딜세팅에 사용되는 편입니다. (예: 마임맨), 맹공덤벨은 자주 골을 넣기 유용한 포켓몬들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예: 루카리오, 요씽리스)

 

이 외에도 다양한 포켓몬들의 빌드에 사용되는 방향들도 있으므로 활용처는 사용하시거나 포켓몬별 공략등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번외 강화 해볼만한 도구들

 

에너지 증폭기 : 유나이트 획득량 +6% 쿨다운 감소 +4.5%, 유나이트 기술 사용 시 주는 데미지 21% 증가 (지속시간 4초, 쿨다운 21초)

 

조개껍질방울 : 특수공격력 +24, 쿨다운 감소 +4.5%, 스킬 명중 시 (75+ 45%특수공격력)만큼 체력회복 (쿨다운10초)

 

학습장치 : 체력 + 240, 이동속도 +150, 팀원 중 자신이 가장 경험치가 낮은 동안 초당 경험치 4획득과 근처 아군이 야생 포켓몬을 제거 시 얻는 경험치 증가

 

 

에너지 증폭기는 유나이트가 광역딜링이 쎄거나, 쿨이 짧거나, 야생포켓몬 처리속도가 빨라 회복이 편한 포켓몬들 (예: 피카츄, 파이어로, 제라오라) 등이 활용해 볼만한 도구입니다.

 

조껍방은 특공기반으로 원거리 딜링이 유용한 포켓몬들이 방어형 수단으로 기용하는 도구인데 미묘합니다. 주로 서포트형 포켓몬이나 윽우지 정도가 채택하는 걸로 압니다.

 

학습장치는 주로 야생 포켓몬 사냥이 힘든 유틸형 서포트 포켓몬들 (예: 해피너스, 백솜모카, 푸크린)등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