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9/09 6

재미있게 바뀐 스팀 베타의 라이브러리 기능

스팀 베타에 라이브러리 개편이 됐다는 소식을 뒤늦게 접해서 한 번 가볍게 구경해봤는데 전보다 눈에 잘 들어오고 정리하는 재미가 늘어나 게임 수집 플랫폼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스팀의 라이브러리 구성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구성이었습니다. 다만 베타라 그런건지, 아니면 아직 분류가 안된건지 패밀리쉐어링된 계정의 라이브러리와 연동되서 제 순수 라이브러리만 따로 분류하기가 힘들어서 정식 업데이트되면 그 때 제대로 써보는 걸로.

잡글 2019.09.29

Kao the kangaroo round2 클리어 소감

근래에 스팀판이 출시되고 나서 무료로 배포됐었던 '카오 더 캥거루 라운드 2'를 받아 놨다가 문득 생각이 나 최근 플레이해서 클리어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전혀 들어본 적이 없던 게임이라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갑자기 B급 냄새가 진한 게임이 땡겨서 라이브러리를 뒤지던 중 마침 요즘엔 플레이한 적이 없던 3d 액션 플랫포머 장르라 선택했습니다. 일단 플레이타임은 3시간이지만 6시간 이상을 보낸듯한 느낌을 준 압도적인 가성비를 지닌 게임이었습니다. 거지같은 조작감 + 제멋대로인 카메라 워킹 + 사전예고 따윈 없는 이벤트들 + 은근 악랄한 스테이지 구성 + 천사 같은 세이브 포인트 라는 정말 구린 것만 한 가득한 와중에 세이브가 개념인 덕에 생각보단 별다른 정신적 타격없이 클리어 해냈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미..

잡글 2019.09.24

오랜만이면서도 새로운 느낌으로 즐긴 다크소울1 리마스터

다크소울1 리마스터가 나온지는 벌써 1년이 넘게 지났지만 발매 당시엔 가격도 단순 리마스터치 곤 비싼 편인 데다 1편에 대한 감상은 좋은 편이었으나 2,3 편을 플레이하면서 편리해진 다크소울에 익숙해져 버린지라 여러모로 귀찮은 게 많았던 1편은 별 관심이 없다가 최근 리마스터의 90% 할인에 혹해서 오랜만에 설치해 달렸습니다. 1편이 PC판으로 출시되던 당시에는 전형적인 개판 이식의 일본게임 수준이었기 때문에 순전히 데몬즈 소울, 다크 소울로 유명해진 프롬소프트의 액션RPG를 PC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하고 첫 소울류에 입문해서 같이 산 친구들과 코옵 플레이를 통해 난이도를 낮춰서 즐겨보려 했었지만 불안정한 코옵 시스템 때문에 결국 무산되고 꾸역꾸역 홀로 엔딩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는 간..

잡글 2019.09.13

지극히 주관적인 앱플레이어들 간단한 사용 후기

스마트폰 게임들을 하다 보면 모바일 환경으로 즐기기엔 묘하게 불편해서, 혹은 iOS의 경우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을 즐기기 위해 앱플레이어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에 맞춘 에뮬레이터인 앱플레이어들이 최근엔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플레이어들에 대한 소감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 모든 방면에 대한 테스트를 해 본 평가는 아닙니다. * 1. 녹스 과거에는 블루스택 아니면 녹스 정도가 잘 알려진 앱플레이어라 애용했었습니다. 좋았을 때는 무난한 앱 호환성에 편의 기능도 준수한 편이라 만족스러웠었는데 시간이 지나며 패치가 거듭될수록 왠지 모르게 타 앱플레이어들보다 프레임이 잘 안 나옵니다. 2.LD 과거에 MOMO라는 이름의 앱플레이어로 유명했었던 앱플레이어의 모체 격인 앱..

잡글 2019.09.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