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02 13

심심해서 돌이켜보는 트레일러에서 엄청나게 기대되던 게임들

디비전 환상적인 그래픽의 눈덮힌 폐허가 된 뉴욕 배경에 깔끔한 인터페이스, 택티컬한 교전 연출이 정말 멋있었지만 현실은 노숙자들의 머리에 총알을 잔뜩 박아주던 게임입니다. 다크소울2 1편에서 환골탈태한 수준의 훌륭해진 그래픽과 여전히 뛰어난 모션을 보여주면서 1편의 성공을 바탕으로 엄청난 발전을 보여주는 줄 알고 미친듯이 열광했었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급격한 다운그레이드로 나오게 되버린데다가 게임성에 대한 호불호도 크게 갈려 팬들에게 미움받는 비운의 작품입니다. 데드 아일랜드 게임 트레일러 역사상 손 꼽히는 명작 트레일러가 아닌가 싶은 데드 아일랜드의 트레일러입니다. 당시에 트레일러를 보고선 정말 슬프면서도 공포스러운 좀비 게임을 예상했었으나 알고보니 좀비들 떡이 되도록 패죽이는 액션RPG 계열이..

잡글 2020.02.28

신작 비대칭 멀티플레이 게임인 Predator : Hunting Grounds 에픽스토어,PS4 무료 체험 3월 27~29일 가능

4월 24일 PS4, PC로 출시 예정인 신규 비대칭 멀티플레이 게임인 프레데터 : 헌팅 그라운즈가 3월달 말에 미리 가벼운 체험플레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PC판의 경우에는 에픽스토어에서 기간 한정 독점형태로 제공되는듯 하며 추후에 스팀에 발매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 속에서 알 수 있는 정보들은 프레데터의 경우 각각 다른 성향을 가진 버서커, 헌터, 스카웃 3종류가 존재한다는 점, 인간측은 FPS 시점, 프레데터는 TPS 시점으로 진행되는 게임 양상이라는 점, 인간측 NPC들의 존재등이 보입니다. 최근 비대칭 멀티플레이 게임들 중 크게 흥행한 게임이 없었었는데 프레데터 게임은 과연 기존 게임들의 흥행실패에 대한 어떤 대책을 가지고 나올지가 궁금합니다.

잡글 2020.02.27

스톤샤드 짤막하게 맛 본 소감

오랜만에 스팀에 하드코어한 매력이 느껴지는 게임인 스톤샤드가 흥미로워 보여서 얼리엑서스지만 구매해서 잠깐 맛봤습니다.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은 기존에 몇 가지 해 본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나름 자신감있게 플레이를 해봤었습니다만 순식간에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적들이 초반부터 꽤나 강력하고 거기에 대항할 유용한 스킬들을 배우기 전인 저레벨에선 치명타의 변수나 다양한 무기별 상태 이상이 굉장히 무서워서 언제 죽을지 예상이 잘 안 가더군요. 그리고 사기, 이성, 허기, 갈증, 부위별 부상 방식 등 재미있는 시스템들은 많이 담겨 있어서 게임 기반은 굉장히 재밌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진 얼리엑서스 단계라 전체적으로 공허한 느낌이 강하며 미 구현된 콘텐츠들이 많아서 제대로 즐기기엔 부족한 점들이 많아서 천천..

잡글 2020.02.25

심심할때 도전할만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격투대회 보상들

헌터의 실력을 시험하는 격투대회들을 클리어하면 독특한 성능의 귀걸이 장식들을 얻을 수 있다는 걸 깜박 까먹은 분들을 위한 정리입니다. 하위/상위 격투대회 1~7 B랭크 이상 : 폭쇄의깃털장식 단순하게 폭탄 데미지를 증폭시켜주는 보머스킬을 3레벨까지 단숨에 띄워주는 용입니다. 격투대회 8~9 B랭크 이상 : 용봉인피어스a 무기별로 존재하는 고룡종들의 상태강화단계를 낮출 수 있는 용봉력 단계를 올려줍니다. 최대치인 대 이상으로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각 고룡별 용봉력의 효과는 나나 테스카토르 : 분진 강화스택을 낮춰 슈퍼노바 패턴 억제 네로미에르 : 물 강화스택을 낮춰 탈수상태로 만들 수 있음. 모멸 & 네르기간테 : 명중부위의 가시 파괴 발하자크 : 뿜어내는 독기 단계 약화 이베르카나 : 얼음갑옷 파괴 죽음..

잡글/몬헌 2020.02.21

드디어 완성작이 되어가는 보더랜드3

https://borderlands.com/ko-KR/news/2020-02-13-borderlands-3-patch-hotfixes-feb-13/ 보더랜드 3 패치 및 핫픽스: 2020년 2월 14일 최신 보더랜드 3 패치 및 핫픽스에 포함된 모든 변경 내역입니다. borderlands.com 보더랜드3가 커뮤니티의 의견들을 수렴한 변경점을 대거 다룬 패치가 14일 이루어지면서 드디어 편의성과 안정성이 게임성과 비슷한 눈높이에 맞춰져가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제일 눈여겨 볼만한 중요점들은 레벨 제한상승과 컷씬 건너뛰기, 최적화부분등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최적화의 경우는 구체적으로 얼마나 개선됐는지는 직접 해보거나 영상 분석등을 살펴보고 알아봐야 겠네요.

잡글 2020.02.17

보더랜드3 2월 패치에서 컷 신 스킵과 이벤트 토글등 편의성 개선과 이후 업데이트 예정 안내등장

https://borderlands.com/ko-KR/news/2020-02-11-borderlands-3-community-love-letter/ 보더랜드 3 커뮤니티 러브레터: 레벨 제한 상향, 새 시즌 이벤트 등! 감사 인사, 회고 그리고 자주 있었던 게임 플레이 향상과 관련된 주요 공지 사항을 안내합니다. borderlands.com 컷씬 스킵이 없어서 다른 캐릭터를 키우는 과정이 너무 늘어지다보니 답답해서 괴로웠었는데 드디어 패치가 된다는 군요. 그 이외에도 성능 최적화와 밸런스 패치에 대한 언급이 있긴한데 이 부분들은 실제 결과가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평가가 갈릴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는 준수한 명작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쁜 최적화와 불편한 편의성, 멀티플레이 관리의 소홀등의 문제가 컸었는데 이..

잡글 2020.02.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