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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 4

궁금해서 찾아본 롤에서 와일드 리프트로 넘어오면서 바뀐 챔피언 스킬 변경점들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모바일 버전에 맞게 대부분의 스킬들이 성능이 변경되었는데, 그중 단순 수치 변경이 아닌 기능면에서 변경된 스킬들이 보이길래 흥미로워서 보이는 대로 찾아봤습니다. 가렌 용기(W) - 보호막 대신 과거의 데미지 감소 효과 심판(E) - 공격 속도 계수 삭제, 외각 부분에 치명타 판정 바이 찌그러트리기(패시브) - 폭발 보호막(W) 간의 위치가 변경됐고 기존 패시브였던 폭발 보호막이 스택형 액티브 스킬로 변경됨 애쉬 궁사의 집중(Q) - 최대 스택이 6으로 증가, 기본 2스택까지 자동으로 축적됨 소라카 별부름(Q) - 아군을 3회 회복 시 별부름이 강화되어 범위와 피해량 증가 잔나 서풍(W) - 기본공격에 추가 마법피해 패시브 추가 애니 붕괴(Q) - 타게팅에서 논타겟으로 변경 됨 미포 한..

잡글 2020.10.23

와일드 리프트 (모바일 롤) 사전체험 판 짤막한 체험 소감

최근 모바일판 롤이 사전 체험판으로 나온 걸 뒤늦게 궁금해져서 체험해봤습니다. 처음 접했을 때, 딱 드는 느낌은 '캐릭터 디자인이 PC판보다 훨씬 좋다'라는 생각이 확 들만큼 큰 차이가 나더군요. 아무래도 PC판의 구형 모델들 기반으로 만들기엔 너무 별로여서 새롭게 뽑은 듯합니다. 게임 내적으로는 지형이 살짝 간소화된 점, 모바일 조작체계에 맞게 진영 간 시점 대칭구조, 사용 아이템 간소화, 전반적인 게임 템포를 빠르게 변경한 점들이 가장 크게 눈에 띄는 요소들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세부적인 챔피언들의 밸런스 변경과 룬 시스템의 간소화들도 체감은 되지만 본판인 PC판이 워낙 변화가 잦은 편이라 딱히 크게 이질적인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그러나 PC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재구성한 형태인 만큼 조작체계가 어..

잡글 2020.10.20

페이즈모포비아 (Phasmophobia) 맛 본 소감

최근 얼리엑서스로 발매된 유령 퇴마 게임인 페이즈모포비아를 친구들이 꽂혀서 즐기길래 쉐어를 받아 같이 해봤었습니다. 공간 안에 실체가 명확히 존재해서 실체를 피해 다니거나 잡으러 다니는 게임이 아닌 심령현상을 추적하는 추적자들이 되어서 유령의 실체를 밝혀내는 게임이라 기존에 흔히 보던 방식은 아니어서 신선했습니다. 여기에 더하는 요소로서 마이크 사용을 통한 증거 수집기능을 넣어서 게임에 몰입도를 높인 게 흥미로웠습니다. 최근에는 음성채팅이 굉장히 간편하고 음질도 좋아서 다들 가격대를 불문하고 마이크를 하나씩은 갖고 있는 편이라 음성채팅을 게임요소로 활용한 부분도 유저들에게 반감을 사지 않고 긍정적으로 작용한 듯싶습니다. 계속해서 유저들을 압박하는 공포 요소는 적기 때문에 공포게임으로써 매력은 평범한 편이..

잡글 2020.10.20

몬스터헌터 아이스본 흑룡 밀라보레아스 최대한 날로 먹는 팁

흑룡 밀라보레아스가 어떤 식으로 나올지 궁금했었는데 만나보고 나니 굉장히 악랄했습니다. 공격 패턴들이 하나같이 빠른고 넓은 편이라 날뛰기 시작하면 피하기에 급급해지는 게 굉장히 까다로워서 정석적인 전투 양상으로 잡아내기는 너무 힘든 길로 보여서 바로 날먹들을 찾아본 뒤 써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남겨봅니다. 1. 대포, 발리스타등 오브젝트 활용 및 강화 밀라보레아스의 대경직은 오브젝트들을 활용한 데미지 누적을 통해서만 유발되기 때문에 오브젝트들을 강화시키는 스킬들이 굉장히 유용합니다. - 야옹 포격술 : 대포, 발리스타의 위력 상승 - 포격수 : 대포, 발리스타의 위력 상승 [ Lv 1 : 1.5 , Lv 2 : 2.0 ] 특히나 3페이즈에서 강화되는 청염 상태의 밀라보레아스의 브레스들은 사실 상 한..

잡글/몬헌 20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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